Avast Security 구독취소하기(계정 모를때 해결방법)
[상황]
Avast Security 제품을 2년간 구입했었는데, 결제일이 다가와서 구독을 취소하려는데 구매관련 이메일을 받은 계정의 ID를 찾을 수 없을 때 구독 취소방법
[해결과정]
https://support.avast.com/en-ww/article/136/#mac
Alternative methods for canceling an Avast subscription | Official Avast Support
Step-by-step instructions to cancel an Avast subscription via Avast Support or the Nexway Avast Customer Portal.
support.avast.com
이 링크의 내용을 참조하여 해결하였다.
1. Order ID가 적힌 메일을 찾기
Avast Security를 구매하였을때 Order ID가 적힌 메일을 발송해준다. 그 메일을 확인해서 주문 ID를 확인하자. 메일 제목은
' (주문번호ID) 주문에 감사드립니다.' , 발신자는 Avast <info@customer.avast.com>
2. 자동결제를 취소하기 위해 Request help from avast 페이지에 접속
https://support.avast.com/en-ww/contact/sales_autorenewal?c=true#mac
Contact us | Official Avast Support
Request help from Avast
support.avast.com
구독취소 이유에 해당하는 옵션을 아무거나 선택해준다.
3. Chat / Avast Account 옵션을 선택해준다. 필자의 경우 계정으로 접속이 힘든 상황이기에 Chat 옵션을 선택하였다.
Order ID를 입력해주자. 기왕이면 order ID를 받은 이메일을 기재해주자.
4. Avast 상담사와의 채팅에서 'I don't want to extend my subscription. I would cancel the renewal.' 이정도로만 말해도 취소 진행을 해줄 것이다.
상담사가 취소하는 이유를 물어보길래 상품은 괜찮은데 자꾸 추가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하라거나 VPN 상품추천하라는게 떠서 피곤하다고 얘기해더니 'completely understand'한다는 답변을 줬다.

갱신일이랑 만료일 확인하고 2~3분정도 기다리라고 한다. 상담사가 구독연장 취소까지 다 해준뒤에 '혹시 75% 세일 받아보실..?' 제안을 해왔다. 해당 제안을 받으면 결정은 자기 몫으로 하자.
5. 상담사와의 채팅을 종료하고나니 취소관련 메일을 받아볼 수 있었다.